?>

성공사례

형사특수상해

[특수상해] 특수상해 기소유예로 이끈 사례

 1  기초사항   

 

의뢰인 특징 : 30대 초반 남성, 동일 범죄 전력 없음

혐의 사실 : 특수상해

 

 2  사건개요 

 

의뢰인은 술집에서 근무하던 종업원으로 한 테이블이 유독 시끄럽게 하고 소리를 지르는 등 피해를 주자 해당 일행들에게 주의를 주었습니다. 이 행동에 기분이 나빴던 일행은 의뢰인에게 욕설을 하며 위협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의뢰인 또한 화가 나 일행 중 한명에게 맥주잔을 던져 폭력을 행사하였고 결국 이 일로 상대방이 전치 4주의 피해를 입게 되면서 특수상해 혐의로 경찰 조사를 앞두게 되었습니다.

 

 3  본 사건의 특징  

 

피해 정도가 가볍지 않아 실형을 선고받을 것을 걱정한 의뢰인은 빠른 대처를 받기 원했습니다. 게다가 업소 내부에 CCTV로 인해 혐의를 부인할 수 없어 혐의가 명백한 상황이었습니다.

 

 4  형사 전문 변호사의 솔루션  

 

상대방에게 사과의 말을 전한 후 설득하여 합의서와 함께 처벌불원서를 작성해 주었으며 상해를 입힐 의도를 가지고 물건을 던진 것이 아니라는 점, 형사 처벌 전력이 없는 초범이라는 점, 반성문과 탄원서를 제출하였습니다.

 

 5  처분결과   

 

검찰은 의뢰인에게 기소유예 처분을 하였습니다.

 

 6  관련법령   

 

형법 제258조의2(특수상해)

      단체 또는 다중의 위력을 보이거나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여 제257조제1항 또는 제2항의 죄를 범한 때에는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단체 또는 다중의 위력을 보이거나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여 제258조의 죄를 범한 때에는 2년 이상 2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1항의 미수범은 처벌한다.

 
목록보기
유튜브 바로가기 전화상담 바로가기 온라인문의 바로가기 카카오톡 바로가기 맨 위로 이동